동유럽 여행기(26) - 보티프 교회, 리히텐쉬타인 정원궁전
안녕하세요! 돕는부부입니다^^

골목골목 걷는 족족 아름다웠던 비엔나 거리들을 만끽하기 위해 점심먹고 또 걸었습니다ㅎㅎㅎ



정말 보통 건물들도 안 이쁜 건물이 없지않나요?
서울은 안 이쁘고 허름한 건물도 섞여있고 어딜가나 아파트들만 즐비한데 비엔나는 건물들이 모두 귀한 가치가 있어 보였어요. 그냥 상점인데도 말이죠!
보티프 교회
운영시간: 오전10시 ~ 오후6시
(일요일만 오전9지 ~ 오후1시)
(월요일 개방×)
입장료: 무료
구글맵에서 이것저것 가볼만한 곳을 클릭해보다가 이미지 보고 놀란 곳, 이렇게 이쁜 교회가 있다니 꼭 가보고싶었어요!
성 슈테판 대성당처럼 유명하지않지만 저는 보티프 교회를 보자마자 진짜 너무 이뻐서 한눈에 반해거렸어요?
성 슈테판 대성당은 유명할 만한 멋있는 관광지라면, 보티프 교회는 정말 이쁜 겨울왕국처럼 만화에서나 나올 것 같은 이쁜 교회에요! 성 슈테판 대성당에서 걸어서 20분 거리에 있으니 여유가 있다면 들러보시는 걸 추천드려요!
전 내부는 못봤지만 외부만으로도 가볼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답니다! ♡ 저는 낮에 다녀왔지만, 야경도 볼만하다고 해요
보티프 교회 · Rooseveltplatz, 1090 Wien, 오스트리아
★★★★★ · 천주교 성당
www.google.com



리히텐쉬타인 정원궁전
좀더 걸어가면 볼 수 있는 리히텐쉬타인 정원궁전은 정원이 참 이뻤어요. 비엔나는 다 걸어다닐 수 있는 거리에 구경한 것이 많기에 시간만 되신다면, 날씨만 좋다면 많이 걸어다니시길 추천드려요! 저희부부는 무작정 구글맵을 보고 가볼만한 곳을 갔는데 그 산책이 상당히 만족스러웠고, 즐거웠어요!
여기까지 걸어다니니 다리가 아파와서 이 정원에서 잠깐 쉬었던 걸로 기억해요! 이 궁전 앞에 호수도 있어서 그 앞 벤치에서 여유를 만끽했어요. 저 때는 정원에서 산책하는 사람들만 볼 수 있었는데, 1달전 후기를 보니 4.1까지 무료로 특별전시를 볼 수 있었다고 하네요! 3월부터 내부를 개방했다고 해요! 내부 사진도 엄청 화려하고 이쁜데 가끔 내부를 개방하는 듯해요. 시기에 맞춰 내부가 열렸다면 정말 운이 좋은 것 같아요. 무료로 화려한 궁전 안도 보고 전시회라니...계획 있으신 분은 꼭 한번 찾아보고 가셔요!
리히텐쉬타인 정원궁전 · Fürstengasse 1, 1090 Wien, 오스트리아
★★★★★ · 이벤트홀
www.google.com




날씨가 좋아서 정말 모든 것이 좋았고, 행복했어요
여러분도 아름다운 도시, 비엔나를 걸으세요!^^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