우리들의 사랑하는 방식/travel - 해외

동유럽 준비기 - 여덟번째 기록, 여행 준비물 리스트

돕는부부 2023. 7. 16. 20:05
반응형

안녕하세요!!돕는부부입니다^^

와 드디어 유럽여행을 3일 앞두고 있습니다
여행의 설레는 마음은 P도 J로 만들어버리더라구요
그런데 이쯤되면 저..J가 되어버렸나 싶습니다. 준비물 챙기고 지금 너무 뿌듯해용:)

소형 캐리어 1개, 큰 백팩 1개, 크로스백, 슬링백

원래는 대형 캐리어 하나, 소형 캐리어 하나를 가져가려고 했는데 유럽에 돌길이 많아서 캐리어가 불편하다는 글을 많이 봤어요! 그래서 소형 캐리어 1개, 큰 백팩 1개를 가져가기로 했습니다. (저희는 특히나 체스키크롬로프도 가고, 프라하도 버스정류장에서 숙소까지 거리가 있어서 돌길이 걱정이 되더라구요)

긴 비행 준비물 – 슬리퍼, 목베개

  유럽여행을 앞두고 준비물 꿀팁 영상들을 많이 찾아봤는데요! 그 중 김숙 언니의 영상을 보고 꿀팁을 얻었어요! 바로 목베개 인데요! 목베개는 1700원짜리 목깁스를 하는 소프트칼라를 활용하면 절대 목이 안움직이고 편하다고 해서! 팔토시로 싸서 두 개 준비했어요! (네이버 리뷰를 보고 한 개는 M. 한 개는 S로 시켰는데 사이즈는 적당히 괜찮은 것 같아용! 사이즈 잘 보고 선택하세요!)
그리고 슬리퍼는 어차피 버릴 슬리퍼가 두 개 있어서 가져가서 비행기에서도, 호텔에서도 실컷 쓰다가 버리려고 합니다ㅎ!

한국음식 – 컵라면 4개, 매운참치 2캔, 햇반 2개, 김

우리 부부는 평소해도 한식을 매일 먹고 그런 편이 아니라, (레시피 보시면 아시겠지만 파스타 많이 해먹어요) 안 챙기려고 했는데 모두가 후회한다고 하여..이 정도만 챙겼습니다! 이 정도 채워도 소형캐리어에 1/3이나 차지하네용

챙겨야 하는 문서 – 버스, 기차표, 여행자 보험, 지도

나라 간 이동할 때 버스나 기차를 미리 예매하였는데요! 미리 예매할 때 그때그때 다 인쇄해 놓았어요! 그리고 여행자 보험도 한국어, 영어로 둘 다 프린트 해왔는데요! 그 이유는 체코에서 투어 신청을 했는데 법적으로 여권과 영문 여행자보험은 꼭! 가져오라고 해서 준비물에 잘 챙겼어요^^ 투어 신청을 안 했어도 가져가시는게 필요할 때 내용을 보려면 인쇄해 가져가는게 더 안심되겠지요?!

지갑- 트레블월렛 카드(비자카드), 트레블로그 체크카드(마스터카드), 여권, 여권사진 2장씩, 국제 운전면허증, 국내 운전면허증, 운전자 신용카드, 유심(10일 10기가)

카드를 무지 많이 챙겼어요! 비자카드, 마스터카드가 안된다고 하면 번갈아 사용할 생각으로요!^^ 이제 가서 어디가 ATM 수수료가 무료인지 잘 알아보고 뽑아야겠어요 (간혹 진짜 수수료가 사악한 ATM이 있다고 해서 주의해야 해요!)
여권을 잃어버리면 대사관에 가서 여권사진 2장을 드려야 임시여권을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하니, 여권사진 2장도 꼭 챙겨주시고요!
렌트를 하신다면 준비물 꼭! 하나도 잊지 말고 챙기셔야 합니다!! 국제 운전면허증, 국내 운전면허증, 운전자 명의의 신용카드(보증금 200~300유로 정도 되는게 결제되어야 합니다!) 없으면 한국에서 렌트카를 예약했어도 차를 렌트하지 못하는 불상사가 생깁니다:(
유심은 얼마전 유럽여행을 갔던 친구가 10일간 5기가짜리만 사도 된다고 주장했으나, 구글맵을 계속 키고 다닐 것을 생각하니 너무 불안하더라구요 ㅎㅎ그래서 10기가 짜리 쓰리심으로 준비했습니다!

그 외- 작은 우산, 물티슈, 손소독제, 보조배터리, 여행용 멀티 어댑터, 멀티탭, 상비약

10일 동안 비가 안오면 좋겠지만...그럴 리가 없을 것 같아요..우산 꼭 챙겨주시고! 물티슈 휴지 이런거는 또 사기 힘들다고 해서 챙겼습니다! 그리고 요즘 아주 간편한 보조배터리 아시죠? 무거운 것 말고 휴대용 작은 보조배터리 5,000mAh짜리 추천드립니다! 여행용 멀티어댑터, 멀티탭, 충전기도 꼭 잊지 말고 다 챙기시고, 상비약도 잊지 말고 꼭 챙기세요!!!


+부다페스트에서 온천을 가실 분들은 여기에 수영복도 잊지않으셔야겠지요?^^

그럼 다음엔 유럽 현지에서 따끈따끈한 포스트를 올리겠습니다!!!후후♡.♡





반응형